News & Event
  • Magazine
  • TV
  • Social Room

  >  News & Event  >  Magazine
  • 27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ERP/CRM 프로그램 개발운영]
  • 국내 미용업계에 최초로 프랜차이즈 운영기법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미용계의 산업화와 선진화를 주도해온 우리 브랜드는 10여년간의 헤어살롱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2004년에 독자적인 ERP/CRM 프로그램인 엑스폴(Exfol)을 직접 개발하였고, 최근까지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편리하고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하였습니다.

    우리 브랜드가 ERP/CRM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게 된 배경에는 30년에 가까운 살롱을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부딪치고 깨우친 다양한 문제점과 위기극복방법, 우리 브랜드만의 노하우들을 집약해 매장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고 좀 더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데 있었습니다.

    이러한 목적하에 최근에는 뷰티업종 고객관리프로그램 전문개발 기업인 HandSOS와 협업해 그들이 가진 전문기술과 우리 브랜드의 살롱 운영방식과 노하우를 접목해 현장 상황을 이해하고 반영한 보다 진화된 새로운 ERP/CRM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살롱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원 및 매장의 매출관리, 예약관리 외에도 자동 메시지 발송과 포인트 적립, 선불/회원권 등의 관리가 쉬워졌고, 신규고객/재방문고객 등 즉시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데이터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제공해주며, 고객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개발 이후에도 직접 살롱을 방문해 수집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 세밀한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수시로 진행하며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